기사상세페이지

‘가을향기, 학교와 마을이 만나다’

기사입력 2019.10.28 14: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교육청, 2019 충남 농업계고 합동작품전시회 개최

    20191028 농업계고합동작품전시회 개최2.jpg

     

    [예산일보]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산중앙고 교정에서 ‘가을향기, 학교와 마을이 만나다’라는 주제로 충남농업계고 합동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해부터 지역과 함께하기 위해 충남 각 지역에 분포된 농업계고 교정에서 합동국화전시회를 순회 개최하기로 함에 따라, 올해 그 두 번째로 서산중앙고 교정에서 깊은 가을을 장식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국화와 함께 각 학교 실무과목에서 산출된 프로젝트 수업작품이 전시돼 농업계고 특성을 담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서산중앙로 벌말국화꽃축제, 2019 먹거리골 길거리축제와 같은 행사가 전시회장을 중심으로 펼쳐져 학교와 마을이 만나는 지역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이 행사에는 인근 학교 동아리가 음악발표대회와 서산청소년 스타킹 예선대회 등에 참여함으로써 국화꽃향기 가득한 교정에서 자신의 끼를 한껏 발휘할 예정이며, 전시장 주변에서는 세밀화와 시화가 전시되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국화머그컵만들기, 국화나누기, 드론날리기와 같은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사회가 계속 변화함에 따라 우리 교육도 점진적인 진화를 거듭해야 한다”며, “농업계고가 지역으로부터 고립된 섬처럼 존재하는 학교가 아닌 지역과 다리를 잇는 플랫폼과 같은 미래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91028 농업계고합동작품전시회 개최1.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