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9.10.31 17: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예산군보건소가 신체활동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가운데 최승묵 보건소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을 비롯한 보건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JPG
    ▲ 예산군보건소가 신체활동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가운데 최승묵 보건소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을 비롯한 보건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산일보] 예산군보건소는 3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한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2019년 신체활동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도·지방자치단체 영양, 신체활동, 비만분야 담당자 등 약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 밀착형 건강증진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향후 사업추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마을 주도적 걷기운동마을 정착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단계적으로 민·관 협력 인프라 조성과 지속적인 예산지원에 나서 연중 걷기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건강지표에 많은 개선 결과를 보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신체활동사업 주요건강지표인 걷기실천율도 2017년 24.8%에서 2018년 29.7%로 대폭 증가하면서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또한 군은 노령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장수백세 행복건강교실 △생명사랑 행복마을 △남자어르신 요리교실 △보건소 버스타고 떠나는 건강여행 등을 기획해 경로당중심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절염 완화를 위한 관절튼튼교실 △ 중·장년층 비만관리를 위한 야간 운동교실 △초등학교 대상 건강한 놀이터 운영 등 생애주기별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한 신체활동사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