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 "과대학급 보건교사 우선 추가 배치해야..."

기사입력 2019.11.01 14: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정활동 통해 증원 요구...도교육청, 내년 과대학급 우선 추가 배치키로

    191031_충남도의회 오인철 교욱위원장.jpg

     

    [예산일보] 충남도의회 오인철 교육위원장(천안6)이 도내 과대학급에 보건교사 추가 배치를 이끌어 냈다.

     
    오 위원장에 따르면 교육청은 내년부터 도내 과대학급 중 학생 수가 1500명 이상인 6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간제 기간제 보건교사를 추가 배치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오 위원장은 그동안 학생 건강권 보장을 위해 과대학급의 보건교사 추가 인력 배치를 요구해 왔다.
     
    현재 충남지역 보건교사 배치율은 67%로 전국 평균 배치율(83.9%)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학생 보건안전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을 인지한 오 위원장은 지난해 도의원과 보건교육 전문가, 보건교사와 함께 ‘충남형 보건교육 발전방안 연구모임’을 꾸리고 모임 대표로서 회원들과 소통하며 학생 건강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했다.
     
    아울러 보건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여는 한편 일선학교를 방문해 학생 건강관리와 행정업무 증가에 따른 보건교사의 고충을 직접 듣고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오 위원장은 “학생 건강을 책임지는 핵심 인력인 보건교사가 모든 학교에 배치되고 43학급 이상 과대학급에는 2인 이상의 보건교사가 추가로 배치돼야 한다”라며 “학생에게 질 높은 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건교사 충원과 업무 경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