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2년 연속

기사입력 2019.11.14 10: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활발한 5개의 SNS 채널 운영 및 재빠른 소통 높은 평가

    소셜미디어_대상.jpg

     

    [예산일보] 충남도가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지난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서 제12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회를 열고 광역자치단체부분 대상에 충남도를 선정·수상했다.
     
    소셜미디어 대상은 고객 지향적 소통마케팅 성과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등 객관적 평가기준으로 수상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 충남도는 활발한 SNS 채널 운영 사례가 높게 평가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대상수상자로 결정됐다.
     
    충남도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5개 SNS채널을 운영하면서 팔로워만 22만4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echungnam)은 11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자랑하며 파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부문은 정기적으로 주1회 업데이트 되는 ‘충청남도 영상소식’ 시리즈가 단연 주목받았다. 주요 콘텐츠는 도정이나 축제 등 충남의 다양한 소식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쟁력지수 부문에서도 충남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topcnitv)’에 게시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큰 역할을 담당했다.
     
    실제 웹툰과 뮤지컬을 결합해 도의 내포혁신도시 정보를 전달하는 ‘왜 충남만?!’ ‘내포혁신도시 빨리 해줘YOU!’가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제시됐다. 아이 낳기 좋은 충남을 위한 홍보시리즈 ‘유아네1, 2, 3’도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이용자들의 흥미를 끌만한 퀴즈와 온라인 이벤트 방식의 콘텐츠 기획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맹창호 뉴미디어팀장은 “2년 연속 소셜미디어대상 수상이 영광스럽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도민과의 소통에 더욱 노력하면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발굴하겠다”라며 "충남의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