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속초12.4℃
  • 흐림14.5℃
  • 흐림철원13.2℃
  • 구름많음동두천13.5℃
  • 구름많음파주11.9℃
  • 흐림대관령9.5℃
  • 흐림춘천14.9℃
  • 박무백령도11.6℃
  • 황사북강릉13.2℃
  • 구름많음강릉13.8℃
  • 흐림동해12.7℃
  • 구름많음서울15.8℃
  • 구름많음인천14.3℃
  • 흐림원주17.1℃
  • 흐림울릉도17.7℃
  • 흐림수원13.4℃
  • 흐림영월14.6℃
  • 흐림충주14.8℃
  • 흐림서산13.2℃
  • 구름많음울진13.8℃
  • 흐림청주18.2℃
  • 흐림대전16.5℃
  • 흐림추풍령14.2℃
  • 구름많음안동16.8℃
  • 흐림상주19.2℃
  • 구름많음포항17.2℃
  • 흐림군산13.8℃
  • 흐림대구19.2℃
  • 흐림전주17.1℃
  • 황사울산17.1℃
  • 구름많음창원16.1℃
  • 흐림광주18.9℃
  • 황사부산17.4℃
  • 흐림통영14.9℃
  • 흐림목포16.8℃
  • 구름많음여수16.2℃
  • 흐림흑산도14.5℃
  • 흐림완도15.1℃
  • 흐림고창13.7℃
  • 흐림순천12.6℃
  • 흐림홍성(예)14.5℃
  • 흐림14.1℃
  • 황사제주17.5℃
  • 흐림고산17.6℃
  • 흐림성산17.0℃
  • 황사서귀포18.9℃
  • 흐림진주15.0℃
  • 구름많음강화12.0℃
  • 구름많음양평15.1℃
  • 흐림이천16.0℃
  • 흐림인제14.6℃
  • 흐림홍천15.3℃
  • 구름많음태백11.2℃
  • 구름많음정선군13.0℃
  • 흐림제천13.4℃
  • 흐림보은14.2℃
  • 흐림천안13.9℃
  • 흐림보령14.4℃
  • 흐림부여13.5℃
  • 흐림금산14.5℃
  • 흐림15.6℃
  • 흐림부안14.5℃
  • 흐림임실13.4℃
  • 흐림정읍14.2℃
  • 흐림남원15.2℃
  • 흐림장수12.3℃
  • 흐림고창군14.6℃
  • 흐림영광군14.9℃
  • 구름많음김해시15.7℃
  • 흐림순창군14.6℃
  • 흐림북창원17.7℃
  • 구름많음양산시15.2℃
  • 흐림보성군13.8℃
  • 흐림강진군14.8℃
  • 흐림장흥13.3℃
  • 흐림해남13.4℃
  • 흐림고흥12.6℃
  • 흐림의령군14.9℃
  • 흐림함양군14.7℃
  • 구름많음광양시16.2℃
  • 흐림진도군14.2℃
  • 흐림봉화13.2℃
  • 흐림영주15.6℃
  • 흐림문경15.9℃
  • 흐림청송군12.4℃
  • 흐림영덕14.4℃
  • 흐림의성14.2℃
  • 흐림구미16.4℃
  • 흐림영천15.6℃
  • 구름많음경주시15.7℃
  • 흐림거창14.5℃
  • 흐림합천15.9℃
  • 흐림밀양16.1℃
  • 흐림산청15.0℃
  • 흐림거제16.3℃
  • 구름많음남해14.6℃
  • 구름많음15.3℃
충남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2년 연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충남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2년 연속

활발한 5개의 SNS 채널 운영 및 재빠른 소통 높은 평가

소셜미디어_대상.jpg

 

[예산일보] 충남도가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2년 연속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지난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서 제12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회를 열고 광역자치단체부분 대상에 충남도를 선정·수상했다.
 
소셜미디어 대상은 고객 지향적 소통마케팅 성과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등 객관적 평가기준으로 수상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 충남도는 활발한 SNS 채널 운영 사례가 높게 평가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대상수상자로 결정됐다.
 
충남도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5개 SNS채널을 운영하면서 팔로워만 22만4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echungnam)은 11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자랑하며 파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부문은 정기적으로 주1회 업데이트 되는 ‘충청남도 영상소식’ 시리즈가 단연 주목받았다. 주요 콘텐츠는 도정이나 축제 등 충남의 다양한 소식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쟁력지수 부문에서도 충남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topcnitv)’에 게시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큰 역할을 담당했다.
 
실제 웹툰과 뮤지컬을 결합해 도의 내포혁신도시 정보를 전달하는 ‘왜 충남만?!’ ‘내포혁신도시 빨리 해줘YOU!’가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제시됐다. 아이 낳기 좋은 충남을 위한 홍보시리즈 ‘유아네1, 2, 3’도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이용자들의 흥미를 끌만한 퀴즈와 온라인 이벤트 방식의 콘텐츠 기획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맹창호 뉴미디어팀장은 “2년 연속 소셜미디어대상 수상이 영광스럽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도민과의 소통에 더욱 노력하면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발굴하겠다”라며 "충남의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3554740856_d0hDOpT4_0807.gif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