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예산군보건소, 덕산중 찾아 생명존중 비대면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0.06.30 11: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보도자료04_덕산중학교에서 보건소 강사를 초청해 정신건강 생명존중 교육을 녹화하는 장면01.jpg

     

    [예산일보]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29일 덕산중학교 전체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덕산중학교는 이번 교육을 위해 지난 6월 24일 예산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남기옥 강사를 초청해 생명존중 교육을 녹화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생들은 자택에서 온라인을 통해 시청각 교육을 받았다.

     

    보건소는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 인식 확산 및 건강한 청소년 문화조성을 도모하고자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수료증을 전달해 생명지킴이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줄 방침이다.

     

    보건소는 매년 관내 중·고등학교 및 예산교육지원청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 캠페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연계해 정신건강의학과 임상자문의 정신건강 상담, 아동청소년 심리검사 지원 및 심리치료 지원을 실시 중이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의 어려움이 있어 예산교육지원청 및 관내 중·고등학교에 비대면 생명존중 교육 자료를 배포, 활용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이 생명존중 인식 확산 및 건강한 청소년 문화조성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중한 생명을 함께 살리는 행복한 예산 만들기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올 연말까지 관내 18개 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