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상] 충남도,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의학연구원 설립' 맞손

기사입력 2023.02.22 0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예산일보] 충남도,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의학연구원 설립' 맞손 

     

    ■ 방송일 : 2023년 02월 20일(월) 

    ■ 진행 : 정해인 아나운서 

    ■ 취재 : 이현자 기자 

     

    (앵커멘트) 

    -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충청남도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뜻을 함께 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일로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현자 기자가 보도합니다. 

     

    (취재기자) 

    - 우리나라 치과의사 3만 명이 소속돼 있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충청남도가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에 있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습니다. 김태흠 도지사와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은 지난 16일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천안아산역 R&D 집적지구 내 설립 추진 중인 국립치의학연구원은 민선 8기 김태흠 지사의 공약이자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인 만큼 어느 때보다 빠른 추진이 기대되고 있는 사안입니다. 

     

    국립치의학연구원이 들어서면 정부 구강정책과 연계한 산‧학‧병‧연 협업체계 구축, 종합 연구개발 지원, 요소‧원천기술 기반 사업화 연계 등의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성만제/충청남도 보건정책과장 : 치의학 발전을 위해선 치과의사협회에서도 염원이었던 연구원을 설립해야 한다는 취지이고 우리 도에서는 그러한 인프라가 갖춰진 지역에 연구원이 당연히 설치가 돼야 한다고 생각하는거죠. 대통령께서도 지역 공약으로 충남에 치의학연구원 설치 말씀을 하셨고 지역 공약으로 선택이 됐고 지사님께서도 같은 약속을 하셨기 때문에 이행이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국대학교 치과대학을 비롯한 인프라와 연구인력 등을 보유하고 있는 천안에 국립치의학연구원이 들어서 충남과 천안이 우리나라 치과의료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게 될지 주목됩니다. 천안TV 이현자입니다.

    backward top home